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쎌마테라퓨틱스 "코로나19 치료제, 이르면 이달 임상 3상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쎌마테라퓨틱스는 네오비르의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임상 3상 준비가 순항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HIV(에이즈) HPV(인유두종바이러스) HBV(B형간염) 치료에 쓰이는 네오비르는 러시아 보건부로부터 판매허가 취득 후, 러시아 포함 주변국(CIS)에서 판매되고 있다.

    안전성과 효능이 입증된 제제로 쎌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의 시급함을 고려해, 임상 2상을 생략하고 바로 임상 3상을 신청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임상 3상의 목적은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대상으로 네오비르의 항바이러스 효능을 평가하는 것이다. 기존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에 많이 사용됐던 직접작용 항바이러스제(DAA·Direct Acting Antivirals)와 달리 네오비르는 면역 증강을 통해 바이러스 감염 및 증식을 억제한다는 설명이다.

    쎌마는 공동 개발사인 러시아의 팜신테즈와 임상 3상 구조(프로토콜)를 짜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두 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임상 3상 신청 자료에 대한 사전 검토를 진행했다"며 "임상 프로토콜이 확립되는 대로 이달 말께 임상 3상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3상은 한국과 러시아 등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쎌마는 3상 시험의 중간 결과를 연말까지 확보하고, 내년 1분기 내에 최종 결과를 확인한다는 목표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국 714개교 등교중단…서울 하룻새 학생 감염 27명 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으로 전국 714개 학교에서 등교수업이 중단됐다. 학생·교직원 중 확진판정을 받은 인원이 19일 이후 하룻새 50명에 달해 2학기 등교개학에 큰 차질이 예상되...

    2. 2

      [속보] 부산 시내 모든 해수욕장 오늘 밤 12시 긴급 폐장

      부산 시내 모든 해수욕장이 오늘 밤 12시부터 긴급 폐장한다.해양수산부는 부산시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이날 밤 12시부터 부산 시내 해수욕장 7곳을 모두 긴급 폐장한다고 밝혔다.부산시는 집합제한...

    3. 3

      [column of the week] 하반기 美 경제, 더블딥 피하려면…

      미국 대부분 주(州)는 봉쇄 조치를 해제했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집에 머무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강력한 전염병이란 사실이 바뀌지 않는 한 사람들은 조심할 것이고, 경제활동은 그만큼 약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