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오펙트, 라이프시맨틱스와 비대면 의료 서비스 MOU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왼쪽부터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와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
    왼쪽부터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와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
    네오펙트는 라이프시맨틱스와 비대면 의료 서비스 제품 연계 및 상품성 개선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비대면 의료 서비스와 관련한 제품 판매 정책 수립, 서비스와 제품 간 연계, 상품성 개선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상호 자문 등을 한다는 계획이다.

    네오펙트는 지난 6월 '홈 재활 훈련기기 및 서비스'에 대한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시범적으로 원격 재활의료 서비스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거동이 힘든 뇌졸중, 척수손상, 뇌성마비 환자들이 병원에서 최초 진단 및 처방을 받은 이후 원격으로 재활 훈련을 수행한다. 물리·작업치료사가 화상통화를 통해 환자들의 훈련 상황을 점검하고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이프시맨틱스 또한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상담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 라이프시맨틱스의 '닥터콜'은 환자가 전송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인이 화상으로 진료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중개한다.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규제 기준이 마련된 만큼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경험을 공유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바디텍메드 “내달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키트 출시”

      바디텍메드는 올 2분기에 매출 312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8%, 영업이익은 451% 급증했다. 이는 시장 기대치(컨센서스)를 뛰어넘는 성과란 설명이...

    2. 2

      나노엔텍, 상반기 영업이익 13억원…전년比 45% 증가

      나노엔텍은 14일 올 상반기 매출이 126억원으로 전년 상반기 대비 약 6%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5% 늘었다. 순이익은 환율하락 등의 영향으로 약 10% 감소한 16억원을...

    3. 3

      EDGC 8년 만에 첫 분기 흑자…하반기 계열사 합병 예정

      글로벌 유전체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2013년 설립 이후 처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4일 발표한 올 상반기 연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순이익 11억원을 달성했다. 8년 만에 첫 흑자다. 매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