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오 스타트업 IPO 전략 컨설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

    기업설명회 등 부대행사 풍성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 2020)’에서는 국내 대표 바이오기업 100여 곳의 기업설명회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첫날인 19일 오후에는 전문가들이 바이오 스타트업이 알아둬야 할 투자 유치 및 기업공개(IPO) 전략을 공개한다.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상무는 ‘바이오 스타트업 창업과 투자유치’를 주제로 발표한다. 코스닥 IPO를 통한 바이오기업 상장전략(윤성원 한국거래소 과장), 코스닥 기술성장기업 특례상장 전략(김경순 대신증권 팀장)은 상장을 추진하는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인혜 삼정회계법인 상무는 바이오 기업이 IPO를 위한 지정감사를 받을 때 겪을 수 있는 회계 이슈를 다룬다.

    둘째날인 20일에는 주요 바이오 애널리스트들이 항암, 세포유전자치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등 분야별 현황을 소개한다.

    이종경 코스모스인큐베이터 변호사는 신약 개발 시 중요한 특허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조완석 회계법인 더올 상무는 바이오 기업이 주의해야 할 회계·세무 이슈를 짚어준다. 조상래 젠큐릭스 대표의 사회로 오후 5시 GBR한라(3층)에서 열리는 토크콘서트 ‘슬기로운 바이오투자 생활’에는 이승우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황 상무, 이혜린 KTB투자증권 애널리스트, 김재현 미래에셋자산운용 팀장이 자리를 함께한다. 바이오 투자 시 유의해야 할 점을 공유한다.

    이틀간 4층 행사장에서는 벤처캐피털리스트 및 한국거래소 관계자들과 1 대 1 상담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로나 신약·CMO·진단키트…셀트리온 등 119개 기업 한자리에

      셀트리온, 제넥신, 엔지켐생명과학…. 이들은 대형 글로벌 제약사와 나란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경쟁에 뛰어든 한국 기업이다. 인체에 치료 후보물질을 투여하는 임상 단계에 이...

    2. 2

      'K 바이오' 이끄는 항암제 개발 기업 36곳…신기술 발표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 2020)’에는 한국 바이오의 성장 동력으로 손꼽히는 항암 기술 개발 기업 36곳이 참여한다. 에이비엘바이오, 메드팩토, 알테오젠, 레고켐바이오...

    3. 3

      K바이오 '한곳에'…2020 바이오투자 콘퍼런스

      국내 최대 바이오 행사인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 2020)’가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서울 한강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