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봉화군, 고려 귀화 베트남 리 왕조 소재 소설 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 봉화군은 베트남 리 왕조 후손 이장발(1574-1592)을 소재로 한 기획소설 '홍하에서 온 푸른별들'을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봉화군, 고려 귀화 베트남 리 왕조 소재 소설 출간
    이장발은 베트남에서 반란을 피해 고려로 옮겨온 리 왕조 왕자 이용상의 13대손으로 화산 이씨(花山 李氏) 일원이다.

    그는 임진왜란에 참전해 문경전투에서 왜적에 대항하다 전사했다.

    봉화군 봉성면 창평리에 그의 우국충절을 기리기 위한 충효당과 유허비가 건립돼 있다.

    리 왕조를 기반으로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을 추진 중인 봉화군은 리 왕조의 역사적 기록을 세밀하게 고증한 내용을 바탕으로 인문학적 감성을 더해 팩션(Faction) 형태로 책을 냈다.

    저자는 경북대 인문학술원 박순교 교수로 그는 2012년 이래 화산 이씨와 관련해 10여편 이상 논문을 썼다.

    봉화군 관계자는 "한국과 베트남 간 인연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고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의 스토리텔링 콘텐츠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책을 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동훈 "민주당에 밉보이면 밥줄 끊기나"…김병기 저격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전직 보좌관들과 폭로전을 벌이는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 대해 "민주당에 밉보이면 이런 일을 당하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한 전 대표는 27일 페이스북에서 김 원내대표가 전직...

    2. 2

      여야, 주말에도 특검 공방…"신천지도 수사" VS "물타기 뜬금포"

      여야가 올해 마지막 주말에도 통일교 특검을 두고 공방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특검에 신천지를 포함할 것을 주장했고, 국민의힘은 물타기라고 일축했다. 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7일 서면브리핑에서 "통일...

    3. 3

      李 대통령 지적에…성평등부, 취약계층 '생리용품 지원책' 강화

      내년부터 생리용품 지원금을 연중 언제 신청하더라도 연간 지원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성평등가족부는 2026년부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지원 혜택이 확대된다고 26일 밝혔다. 생리용품 지원사업은 기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