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아이피에스,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전문 기업 원익아이피에스(대표이사 이현덕)가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원익아이피에스 이현덕 대표이사는 지난 달 29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정세균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고용노동부와 일자리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질을 개선한 기업 총 100곳을 고용증가 분석, 노동관계법 위반 여부 조회, 지방노동관서 현장 실사, 노사단체 및 전문가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제도다.

원익아이피에스는 이번 심사에서 ▲청년 고용 등 고용 창출 우수 ▲일·생활균형 실천 ▲노사상생 및 동반성장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원익아이피에스는 최근 반도체 시장 침체와 같은 어려운 경영 환경 가운데에서도 Global No.1 반도체/디스플레이 Platform Creator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우수 인재 확보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온 기업이다.

최근 1년간 약 200여 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이 중 35세 미만 청년 고용 인원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했다. 2020년 4월 기준 전체 임직원 정규직 비율은 98%로 일자리 질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주52시간제 시행에 앞장서기 위해 전사 근로시간 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해 소정 근무시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는 PC-Screen Off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여기에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남/여직원 모두 자유롭게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고, 자녀 어린이집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노사 상생을 위해 분기별 경영현황설명회로 기업 경영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있으며, 직원 대표 기구인 근로자위원회를 구성해 `한마음협의회`를 운영, 노사 간 소통 및 화합을 위한 각종 경영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으로 협력사 행동규범 제정, 정기 협력사 교류 행사 개최 등을 시행하고 있다.
원익아이피에스,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이현덕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보탬이 될 것"이라며 "원익의 기업문화인 `자유, 소통, 행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직원들이 오랫동안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