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형 뉴딜 종합계획 9월 발표…코로나19 이후 경제 대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지털·그린·휴먼·바이오 중심으로 글로벌 첨단도시 지향
    인천형 뉴딜 종합계획 9월 발표…코로나19 이후 경제 대책
    인천시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에 발맞춰 인천형 뉴딜 종합계획을 9월 중 발표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인천시는 이달 초 관계 공무원과 전문가로 인천형 뉴딜 전담팀(TF)을 구성하고, 실·국·사업소별 현안을 중심으로 인천형 뉴딜 종합계획을 수립해 다음 달 발표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디지털·그린·휴먼 등 한국판 뉴딜 정책의 3대 핵심 분야에 인천의 비교우위 산업인 바이오를 추가해 '3+1 축'으로 뉴딜 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시는 인천형 뉴딜 종합계획을 통해 인천의 현안을 해결하는 동시에 도시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투트랙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폐기물 처리와 자원순환, 상하수도, 섬 지역 의료 분야에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해 인천의 도시 문제와 현안을 해결하고, 해상풍력 발전과 바이오·AI 클러스터 분야를 육성하며 글로벌 첨단 도시로 발돋움한다는 구상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날 인천형 뉴딜 추진과제 보고회에서 "인천은 수도권을 위해 희생하는 과거의 도시가 아니라, 인천형 뉴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 기술과 글로벌 인재·자본이 모이는 미래 선도도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앞서 지난달 1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경제 선도를 위한 국가발전전략으로 '한국판 뉴딜' 추진계획을 밝혔다.

    한국판 뉴딜은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고용사회안전망 강화 등 3개 분야를 핵심으로 2025년까지 160조원을 투자해 일자리 190만개를 만든다는 구상을 담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자영업 이런 적 처음…3% 성장 멀어진 韓 경제 향한 경고

      인구 감소와 국내 투자 정체 등 구조적 요인으로 한국 경제의 성장률을 3%대로 끌어올리는 것은 당분간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현대경제연구원은 4일 발표한 '2026년 국내 트렌드-성장 위기 극복 노...

    2. 2

      '부부싸움 확 줄겠네'…LG 야심작에 '화들짝' 놀란 이유가

      출근 준비를 마쳤다. 식탁 위엔 오븐에서 갓 나온 크루아상과 우유가 올라와 있다. 옆엔 자동차 키, 프리젠테이션용 리모콘이 준비된 상태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홈로봇 'LG 클로이드'가 전날 짜놓은...

    3. 3

      상하이 임정청사 보존 뒤엔…정몽구 명예회장 '민간 외교' 빛났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독립유공자 지원 및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복원에 적극 나서면서 중국 상하이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보존에 기여한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민간 외교' 활동이 재조명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