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화 모바일로 보관"…IBK기업은행, '원할 때 환전지갑'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외국통화 환전과 보관의 편의성을 높인 '원(ONE)할 때 환전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원할 때 환전지갑 서비스는 모바일뱅킹 앱(응용 프로그램) 'i-ONE 뱅크'에서 외화를 환전하고 외화계좌를 만들지 않아도 기간제한 없이 환전한 외화를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원화로 재환전할 수도 있고 외화계좌에 입금하거나 지점을 방문해 외화로 수령할 수도 있다.

    환전 가능한 통화는 달러, 엔화, 유로화 등을 포함해 총 17개 외국통화다. 달러, 엔화, 유로화의 경우 기존 모바일 환전 서비스와는 달리 외화로 환전할 때는 물론 원화로 재환전 할 때도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하루 미화 환산 100달러 이상 3000달러 이내에서 환전할 수 있고 최대 보관할 수 있는 한도는 미화 환산 1만 달러까지다.

    고객이 환전‧재환전 시점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고 환전지갑 보관 내역에서 실시간 예상수익과 수익률 정보도 제공해 소액 환테크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무제한 보관 기간, 자유로운 환전‧재환전, 주요 통화 90% 환율우대 등으로 해외여행 준비, 소액 환테크 등 다양한 환전 수요를 반영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차은지 기자
    안녕하세요 한경닷컴 차은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창립 59주년 맞은 IBK기업은행 "고객 신뢰회복에 역점"

      IBK기업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립 59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외빈 초청행사 없이 임원, 본부 부...

    2. 2

      IBK기업은행, 상반기 순이익 8210억…전년比 16.7%↓

      IBK기업은행은 2020년 상반기 자회사를 포함한 연결기준 순이익이 821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이는 경기 악화에 대비하기 위한 선제적 충당금 적립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9859억원) 보다 16.7% ...

    3. 3

      IBK기업은행, 혁신경영 선포…KPI도 전면 개편

      IBK기업은행은 27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하고 '혁신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이날 회의에서 윤종원 행장은 "다가오는 2021년은 기업은행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