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하이닉스, 자폐인 자립지원 사회적기업과 제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하이닉스는 28일 이천캠퍼스에서 자폐인의 재능 계발과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오티스타'와 문화 콘텐츠 제휴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코로나19로 시설이 폐쇄돼 작품 전시에 어려움을 겪는 문화 예술인들을 돕기 위해 6월부터 사내에 '행복 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자폐인 자립지원 사회적기업과 제휴
    이달부터는 사회적 기업 오티스타 소속 자폐인 디자이너의 작품 80점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문화 콘텐츠 제휴를 계기로 앞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행복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 80점을 포함해 180점을 구매해서 회사 곳곳에 전시하고, 회사 기념품을 의뢰하기로 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자폐인 디자이너 8명은 본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행복 미술관을 관람하고 반도체 공장을 체험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자폐인 디자이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자립을 돕고 장애인 예술에 대한 구성원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B2B 힘싣는 청호나이스...매출 35% 증가

      청호나이스가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교육기관 등 단체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렌탈 수요 확대로 2025년 해당 시설의 렌탈 비율이 2024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단체 이용시...

    2. 2

      중기부, 기술사업화 전용 R&D 신설...294개 과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2026년 민관공동기술사업화(R&D) 1차 시행계획'을 12일 공고하고 참여 기업 모집에 나섰다.중기부는 기존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내 분산...

    3. 3

      "삼전·하닉 대기업 활약 대단하니"…'준조세' 더 뜯겠단 정부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삼성전자·SK하이닉스가 잘하면 2% 성장도 가능하죠.”정부와 한국은행 관계자들은 이같이 입을 모았다.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수출과 소비가 살아나고 있어 올해 2%대 성장도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