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인영 청문보고서 '반쪽 채택'…통합당 불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통위, 통합당 퇴장 가운데 이인영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사진=연합뉴스
    외통위, 통합당 퇴장 가운데 이인영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사진=연합뉴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는 24일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열고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송영길 외통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 "이 후보자의 자녀와 관련해 여야 의견이 일치되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보고서를 채택하지 않는 것은 국회가 할 일을 하지 않는 것"이라며 "야당의 의견까지 담아 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여야는 전날의 이 후보자에 대한 외통위 인사청문회 결과를 토대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합의 채택하려고 했으나 아들 병역 문제를 놓고 끝내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통합당 간사인 김석기 의원은 "청문회를 전후해 여러 차례 자료를 요구했으나 후보자는 모든 것을 거부했다"며 "의혹을 불식시킬 기회를 줬는데도 응하지 않는 것은 인사청문회 자체를 무력화하고 청문위원의 요청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항의한 뒤 회의장을 떠났다.

    외통위 소속 통합당 의원들은 이후 기자회견을 열고 "여당의 청문보고서 단독채택은 합의와 협치정신을 무시한 의회폭거로 강력 규탄한다"고 했다.

    이 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 절차를 거쳐 통일부 장관직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호영 "국민의당과 통합도 가능"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사진)가 24일 통합당과 국민의당의 통합 가능성을 밝혔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보수 야권의 단일후보가 될 수 있다”고 발언한 지 하루 만이다.주 원내대표는 이날 ...

    2. 2

      이해찬 "태영호 '사상검증' 어이없어"…통합당 조치 '촉구'

      태영호 미래통합당 의원이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게 사상검증을 벌인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통합당 차원의 조치를 촉구했다.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2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열린 청문회를 보면서 어이가 없다고...

    3. 3

      이인영 청문회 후폭풍…태영호 '색깔론'에 與 일제히 반격

      이인영 통일부 장관 청문회가 끝났지만 후폭풍이 여전하다. 태영호 미래통합당 의원(사진)의 '색깔론' 검증을 두고 여권에서 일제히 반격에 나섰다.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MBC 라디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