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CJ오쇼핑, 카카오와 ‘랜선 봉사활동'…소외계층 후원 방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4년부터 방영한 CJ ENM 오쇼핑부문 대표 모금 프로그램 ‘사랑을 주문하세요’.사진=CJ오쇼핑 제공.
    2004년부터 방영한 CJ ENM 오쇼핑부문 대표 모금 프로그램 ‘사랑을 주문하세요’.사진=CJ오쇼핑 제공.
    CJ ENM 오쇼핑 부문이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춰 ‘랜선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TV홈쇼핑 T커머스 채널에서 사회 소외계층 후원 모금 방송을 진행하고, 카카오 기부 플랫폼 ‘같이가치’와 연계해 확산시킬 예정이다.

    CJ오쇼핑은 2004년부터 매월 ‘사랑을 주문하세요’라는 이름으로 소외 계층을 위한 모금 방송을 진행해왔다. 모바일 소통이 활성화된 2016년부터는 모금 방송과 ‘같이가치’를 연계해 많은 사람들이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7월에는 현재 위탁 가정에서 입양을 기다리는 두 살 진우의 사연을 방송에서 소개하고, ‘같이가치’를 통해 후원 모금을 진행한다.

    오쇼핑 임직원들이 ‘같이가치’ 게시물을 읽고 URL 공유/응원하기 버튼 누르기/댓글 달기 등을 하면, 회사는 ‘랜선 봉사활동’으로 인정해 준다. 7월 이후에도 미혼모, 저소득층, 한 부모 가정 등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남우종 CJ ENM 오쇼핑부문 대외협력팀 부장은 "랜선 봉사활동은 현장 제약 없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어 참여율과 만족도가 높다"며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발굴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던킨 접수한 '싹쓰리'…레트로 굿즈 푼다

      SPC그룹은 던킨이 ‘싹쓰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뭐하니?’의 혼성 댄스그룹 '싹쓰리'와 ...

    2. 2

      이번엔 스벅 '우산대첩'…레디백 이어 또 웃돈 거래

      레디백 열풍이 가시기도 전에 스타벅스 매장 앞에는 또 긴 줄이 등장했다. 21주년 기념 기획상품(MD) 장우산이 새로운 주인공이다. 22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스타벅스)에 따르면 새 기획 상품을 사...

    3. 3

      연예인vs매니저 '갑질' 폭로 논란, 연매협 나선다

      최근 연이어 불거진 연예인과 매니저들의 갈등과 관련해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이하 연매협)에서 합리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2일 연매협은 "최근 대중문화예술인(연예인)들과 매니저들과의 연이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