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삼성전자, `갤럭시폴드2` 내달 언팩서 공개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 `갤럭시폴드2` 내달 언팩서 공개한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폴드2’가 다음달 5일 온라인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19일 트위터 계정에 갤럭시폴드2로 추정되는 제품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도 `미스틱 브론즈` 컬러가 사용됐다. 이 색상의 구릿빛 방울이 떨어지면서 양쪽으로 갈라져 나비처럼 양쪽으로 펼쳐진다. 이어 `갤럭시 언팩` 로고를 띄우는 것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나비 형상은 안쪽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의 갤럭시폴드2를 의미하는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갤럭시폴드2는 메인 디스플레이가 7.7인치로 전작보다 커질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출시된 폴더블폰에는 없는 방수·방진 기능을 갖출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다. 전작엔 없던 ToF(비행시간 거리 측정) 센서가 추가될 전망이다.

    디스플레이는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이 아닌 갤럭시Z플립과 동일한 초박막강화유리(UTG)를 사용할 전망이다. 전작의 노치 디자인이 아닌 펀치홀 디자인을 채택한다.

    갤럭시폴드2는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되지만, 출시는 갤럭시노트20 시리즈 이후인 9월에 출시될 전망이다. 갤럭시노트20와 판매 시기가 겹치는 것을 피하기 위함이라는 분석이다.

    국내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한 239만 8,000원으로 잠정 확정됐다. 하지만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기본 구성품에서 제외될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갤럭시 언팩은 오는 8월 5일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갤럭시폴드2 공개 여부를 놓고 엇갈린 전망이 나왔다.

    최근 미국 IT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 필진이자 유명 IT기기 팁스터(내부 정보 유출자)인 맥스 웨인바흐는 이번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폴드2가 발표되지 않을 가능성이 100%라고 전망했다.

    이후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플라이체인 컨설턴트(DSCC) 창업자 로스 영은 갤럭시폴드2가 언팩 때 공개될 것이라고 전망을 내놓으면서 공방이 계속됐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