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추미애, 수입차 의전 의혹에 "자다가 봉창"…조수진 "이런게 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미애, 수입차 의전 의혹에 "자다가 봉창"…조수진 "이런게 꼰대"
    미래통합당 조수진 의원이 18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링컨 콘티넨털 차량 의전` 의혹을 두고 설전을 이어갔다.

    통합당 법사위원인 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추 장관에 대해 "제기된 의혹들엔 답하지 않으면서 자신을 `어른`이라 칭하며 훈계하려는 듯한 태도, 이런 게 속칭 `꼰대` 소리 듣는 법"이라고 적었다.

    추 장관이 조 의원과 그가 제기한 차량 의전 의혹에 대해 `의정 경험 없는 분`, `낮잠 자다가 봉창 두드린다`고 반박한 데 대한 맞불이다.

    추 장관은 전날 페이스북에서 조 의원의 주장이 실린 언론 기사를 공유하며 "링컨 콘티넨털이 꿈속에 나타났나. 어른들은 이런 경우 낮잠 자다가 봉창을 두드린다고 하더라"며 "의정 경험 없는 분의 페북(페이스북)을 그냥 베낄 것이 아니라 최소한의 확인이라도 해야 한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조 의원은 추 장관의 게시물을 캡처해 첨부한 뒤 "이런 태도가 `자다 봉창 뜯는 행위` `자다 봉창 두들기는 행위`에 해당할 것"이라고 응수했다.

    조 의원은 "몇몇 언행만 봐도 얼마나 사고가 고압적이고, 꽉 막혔는지 여실히 느낄 수 있다"며 "제기된 의혹들을 더 이상 회피하지 말고 책임 있는 답변을 내놓길 바란다"고 했다.

    디지털전략부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