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정말로 지옥에서 되돌아온 것 같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법 파기환송 판결후 첫 확대간부회의서 직원들에 감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7일 "정말로 지옥에서 되돌아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전날 대법원의 무죄 취지 원심파기 판결 이후 처음으로 이날 도청에서 주재한 확대간부회의 자리에서 이같이 심경을 밝혔다.
    이재명 "정말로 지옥에서 되돌아온 것 같다"
    지사직 상실 위기에서 벗어난 자신의 처지와 심경을 전하자 회의에 참석한 간부 공무원들은 웃으면서 이 지사와 함께 손뼉을 쳤다.

    이 지사는 "제 위치가 불안해졌다 싶으면 보통 업무 처리도 잘 안 되고 어수선하고 그런 건데 어제까지 2년 동안 우리 경기 도정에는 전혀 그런 것이 없었던 것 같다"며 간부 공무원과 일선 공무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최근 리얼미터 조사에서 경기도정에 대한 만족도가 조사 이래 처음으로 수도권에서 1위를 했다"면서 "원래 도정 만족도가 50%를 넘기기 쉽지 않은 데 무려 71%를 넘어선 것은 우리 도정이 도민들의 삶을 실제로 개선하는 성과를 낸 것 때문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수차례 말했었는데 이번 코로나 19 상황을 거치면서 경기도 공직자들이 정말 실력 있고, 그 실력에 더해 성실하고 도민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최고 책임자가 여기저기 끌려다니고 흔들려도 공직자 여러분이 맡은 역할을 잘 수행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부동산 규제, 가격보다 실거주 여부 따져 중과세해야"

      "비싼집 사는 게 죄인가…집값 올랐다고 마구 세금 때리면 안 돼""문 대통령의 선한 정책 기득권 관료 집단 이해관계로 쉽지 않을 듯""기본소득, 김세연 전의원이나 미래통합당과도 논의하고 싶어"이재명 경기...

    2. 2

      단 한명 대법관 덕에 벼랑끝 기사회생한 이재명 "진실이 거짓 이긴다"?

      "형님을 정신병원에 입원시키려고 하셨죠?" (김영환 당시 바른미래당 후보) "그런 일 없습니다. (중략) 저는 그걸 직접 요청할 수 없는 입장이고, 제 관할 하에 있기 때문에 제가 최종적으로 못하게 했습니다...

    3. 3

      이재명 대망론에 '관련주' 훈풍…형지엘리트·정다운 '급등'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날 대법원의 '무죄 취지 파기환송' 판결로 지사직을 유지하게 되면서 '이재명 대망론'에 불이 붙고 있다. 반면 '이재명 테마주'로 불리는 주식들은 전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