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故 최숙현 선수 폭행 가해 혐의 선수 2명, 체육회에 재심 신청(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규봉 경주시청 감독은 재심 포기…체육회 공정위, 이달 중 결정
    故 최숙현 선수 폭행 가해 혐의 선수 2명, 체육회에 재심 신청(종합)
    상습적인 폭행과 폭언으로 철인3종경기(트라이애슬론) 유망주 고(故) 최숙현 선수를 벼랑 끝으로 몬 남녀 선배 선수 2명이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재심을 신청했다.

    고인을 폭행한 가해자 3명으로 지목된 이들 중 여자 선배 A 선수와 남자 선배 김도환 선수는 14일 체육회 공정위에 재심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했다.

    또 다른 가해자인 김규봉 경주시청 감독은 마감 시한인 14일 오후 6시까지 재심 신청서를 내지 않았다.

    체육회 산하 회원종목단체의 공정위에서 징계를 받은 선수나 지도자는 징계를 통보받은 지 7일 이내에 체육회 공정위에 재심을 요청할 수 있다.

    대한철인3종협회는 고 최숙현 선수가 세상을 등진지 열흘 만인 6일,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어 7시간 마라톤 논의 끝에 김 감독과 A 선수를 영구제명하기로 했다.

    또 김도환 선수를 10년 자격 정지로 징계했다.

    셋은 당시 공정위에서 고인에게 가한 폭행 등 가혹행위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다.

    그러나 협회 공정위는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고인의 진술과 다른 피해자들의 진술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가해 혐의자의 정도가 매우 중하다고 판단해 최고 수위의 징계를 결정했다.

    故 최숙현 선수 폭행 가해 혐의 선수 2명, 체육회에 재심 신청(종합)
    A 선수는 협회의 징계가 과하다며 재심 신청 마감일인 14일 체육회 공정위에 관련 내용을 다시 판단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감독과 A 선수, 김도환 선수는 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회 현안 질의에 이어 협회 공정위에서도 일관되게 폭행 사실을 부인했다.

    고 최숙현 선수의 동료이자 또 다른 피해 당사자들이 이날 같은 시간 국회에서 용기를 내 국회에서 가해자들의 폭행 사실을 추가로 폭로했는데도 이들의 태도엔 변화가 없었다.

    그러다가 김도환 선수가 9일 뒤늦게 폭행 사실을 인정하고 고인의 납골당을 찾아 눈물을 흘리며 사죄했다.

    김 선수는 또 진심으로 사죄한다는 내용의 사과문도 자필로 썼고, 경주시체육회가 이를 공개했다.

    체육회는 사안의 엄중함을 고려해 이달 중 공정위를 개최할 예정이다.

    체육회 공정위는 감사원 감사위원 출신의 김병철 위원장을 비롯해 법조인 5명, 체육계 인사 3명, 대학교수 3명, 인권전문가 2명 등 14명으로 이뤄졌다.

    체육회 공정위는 회원종목단체 공정위의 징계를 검토한 뒤 처벌을 줄이거나 원래 처벌 내용을 확정한다.

    故 최숙현 선수 폭행 가해 혐의 선수 2명, 체육회에 재심 신청(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 살배기 딸·아들 숨지게 한 20대 부모 징역 30년·8년 구형

      출산한 세 남매 중 첫돌도 되지 않은 자녀 2명을 질식 시켜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부부에게 검찰이 징역 30년과 징역 8년을 각각 구형했다. 검찰은 14일 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1부(조영기 부장판사...

    2. 2

      성추행 신고한 남자 중학생 돌연 사망…인과 관계 수사

      성추행 신고를 한 남자 중학생이 스트레스성 질병으로 숨져 경찰이 인과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14일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전남 지역 모 중학교 재학생인 A군은 지난달 중순 기숙사에서 또래 친구들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

    3. 3

      [속보] 임실군 40대 女공무원 극단 선택…성폭행 피해 암시

      전북 임실군청에서 근무하는 40대 여성 공무원이 지인에게 성폭력 피해를 암시하는 문자를 남기고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4일 임실군과 임실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5시 30분께 공무원 A(4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