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산 기업체 여름휴가 평균 3.9일…작년보다 다소 길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안산지역 기업체들은 올여름 직원들을 대상으로 평균 3.9일간의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안산 기업체 여름휴가 평균 3.9일…작년보다 다소 길어
    14일 안산상공회의소가 지난달 초 회원 업체 106곳을 대상으로 한 조사 자료를 보면 105개 업체가 여름 휴무를 할 계획이다.

    61.0%는 일괄 단체 휴무, 나머지 39.0%는 일정 기간 내 직원 개인별 휴무를 한다.

    평균 휴무 일수는 3.87일(휴일 제외)로 조사됐다.

    여름 휴무 실시 업체 비율은 지난해와 비슷했으나, 평균 휴무 일수는 지난해 3.25일보다 0.6일 정도 소폭 늘었다.

    여름 휴무를 하는 업체 중 상여금을 지급하는 업체는 39.0%, 지급하지 않는 업체는 61.0%로 역시 지난해와 비슷했다.

    기업체들의 휴무는 8월 둘째 주(8월 3∼9일)가 67.2%로 가장 많았고, 다음이 7월 27일∼8월 2일(26.5%)이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지우·이정재 유명 연예인 앞세운 가짜 명품, '레이디 두아' 재조명

      넷플릭스 오리지널 '레이디 두아'가 공개되면서 20년 전 대한민국을 뒤흔든 가짜 명품 사건이 재조명받고 있다.지난 13일 공개된 '레이디 두아'는 가짜일지라도 명품이 되고 싶었던 여자 사...

    2. 2

      '충주맨' 김선태 사직 후 22만명 빠진 '충TV', 후임 결국 눈물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한 후 충주시 유튜브에 첫 영상이 게재됐다. 설 연휴에 첫 영상이 게재됐다는 점에서 더욱 이목이 쏠리는 상황이다.지난 17일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의 후임...

    3. 3

      국경 없는 디지털 경제, 플랫폼 중심의 부가가치세제 개편과 남은 과제 [광장의 조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