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소방 공사장 불시점검…불법행위 12건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소방 공사장 불시점검…불법행위 12건 적발
    강원도소방본부는 이달 7∼10일 원주권역 소방시설 공사 현장을 불시 점검해 착공 거짓 신고와 하도급 위반 등 위반사항 12건을 적발했다고 14일 밝혔다.

    강원소방은 원주, 횡성, 영월, 태백, 정선지역 8개 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위법·부당행위와 시공·감리수행 적정성 여부, 임시 소방시설 설치와 적정관리 여부 등을 집중해서 살폈다.

    조사 결과 원주 한 공사장에서는 착공을 거짓으로 신고한 것으로 드러나 과태료를 부과하고 행정 처분을 내렸다.

    횡성 한 공사장에서는 착공 거짓 신고와 소방기술자 미배치를 적발해 과태료 부과 및 행정처분을 했고, 영월에서는 소방기술자 미배치에 도급 규정을 위반한 사실을 발견해 입건 및 행정처분을 했다.

    한광모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 "대형사고의 원인이 되는 위법행위를 지속해서 단속하겠다"며 "공사 관계자들께서는 관계 법령 준수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0대 이용자만 269만명인데…이 와중에 '계엄 게임'이라니 [이슈+]

      10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2024년도 당시 12·3 비상계엄 상황을 소재로 한 게임이 업로드됐다. 게임 이용자들은 시민, 경찰, 군인 등으로 역할을 나누어 서...

    2. 2

      속초 대관람차, '운영 중단' 위기 넘겨…法, 집행정지 가처분 인용

      속초 대관람차 사업자 측이 속초시를 상대로 낸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인용하면서 대관람차 운행이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행정1부(이은혜 부장판사)는 이날 대관람차 사...

    3. 3

      "왜 사형 안 내리냐" vs "나라 망했다"…혼란의 서초동 [현장+]

      12·3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19일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윤 전 대통령의 행위가 형법상 내란죄의 성립 요건인 '국헌문란 목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