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기현 "민감하다며 자료거부" 이인영측 "그런 적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기현 "민감하다며 자료거부" 이인영측 "그런 적 없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미래통합당 김기현 의원은 12일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민감하다'는 이유로 인사청문 자료 제출을 거부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 후보자 측이) 야당 의원의 자료 제출 요구에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불성실하다"며 "자녀의 병역의무 이행, 불분명한 스위스 유학 자금 출처, 후보자의 재산형성 과정에 대한 자료, 납세 등 각종 금전 납부 의무와 관련된 기본 체크 사항도 못 주겠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왜 못 주냐고 했더니 너무 민감해서란다.

    민감한 사항인지 아닌지는 국회가 확인할 사항이라고 했더니, 국회가 너무한 것 아니냐며 오히려 큰소리"라며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누가 청문위원이고 누가 후보자인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통일부는 해명자료에서 "김 의원 측에 '민감해서 (자료를) 줄 수 없다'와 같은 입장을 전달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통일부는 인사청문요청서와 함께 제출된 자료 이후 후속 자료요구와 관련해 "아직 외통위 전체회의가 개최되지 않아 공식 자료 요구와 서면질의가 들어온 바 없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실 등 일부 의원실의 자료 협조 요청에 대해선 "실무적으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김기현 "민감하다며 자료거부" 이인영측 "그런 적 없어"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인영, 자녀 유학자금 자료 제출 거부"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둔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사진)가 자녀의 병역 이행과 스위스 유학자금 출처 관련 자료를 제출해달라는 야당 의원 요청을 거부했다는 주장이 12일 나왔다. 이 후보자는 해당 자료가 ‘...

    2. 2

      박지원 두 딸은 美국적, 이인영 아들은 軍면제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와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 및 재산 등 부속서류가 지난 8일 국회에 제출했다. 청문회를 넘어야 하는 두 후보자는 각각 딸의 한국 국적 포기, 아들의 군 면제가 쟁점이 ...

    3. 3

      장관 후보자 재산, 박지원 17억·이인영 10억원…청문서 접수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와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재산이 각각 17억원, 10억원이라고 신고됐다.국회는 8일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두 후보자의 인사청문 요청안을 접수했다.문재인 대통령이 제출한 요청안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