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앙오션, 진단키트 개발업체 비바이오와 상품 공급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앙오션이 자회사인 중앙비디에스홀딩스의 사명을 중앙글로웍스로 변경하고 의료기기 유통 시장에 진출한다. 중앙글로웍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등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중앙오션은 “의료기기 유통 부문 진출의 첫 걸음으로 의료기기 개발사인 비바이오와 1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종합효소연쇄반응(PCR) 방식 기반인 해당 진단키트는 중앙글로웍스를 통해 유통된다. 중앙글로웍스는 비바이오가 생산하는 신속 진단키트의 국내외 공동 판매 권한을 확보했다. 중앙글로웍스는 공급 계약 체결을 위해 유럽과 중동의 구매자들에게 진단키트 샘플을 공급 중이다.

    중앙오션 관계자는 “중앙글로웍스는 의료 부문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중앙오션은 자금 조달을 담당할 것”이라며 “비바이오 등 협력업체가 제품 생산과 신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식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바이오는 지난 3월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개발과 생산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 지난 5월 유럽인증(CE)을 획득했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이 업체는 월 150만 키트 분량의 진단키트를 생산할 수 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루 500만원 팔다 1만원도 못 팔아"…한숨 쌓이는 남대문시장

      집단감염 발생 후 텅 빈 상가에는 적막감"IMF 때도 이렇게 힘들진 않았다"…임대료 인하 등 호소"지난해부터 극심한 불경기가 이어졌는데 올해 초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매출이 10분의 1 수준까지 떨어졌...

    2. 2

      BBC, 韓 해수욕장 방역 노하우 소개…"예약제로 인원 분산"

      여름휴가철을 맞아 영국 BBC가 한국의 해수욕장 방역 노하우를 집중 취재해 보도했다.BBC는 10일(현지시간) 한국 정부가 해수욕장 '예약제'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3. 3

      코로나 임상용 혈장치료제 제조공정 완료…"곧 시험 착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혈장치료제 생산을 위한 임상용 제조공정이 완료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 같은 소식과 함께 조만간 임상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권준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