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민 생물학자' 활동…생물 다양성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민 생물학자' 활동…생물 다양성 조사
    울산시는 지역 생물 다양성을 조사하기 위해 '울산시민 생물학자'를 위촉해 현장에 보낸다고 10일 밝혔다.

    울산생물다양성센터가 주관해 13일부터 20일까지 울산시민 생물학자를 모집한다.

    울산시민 생물학자로 활동하고 싶으면 울산생물다양성센터 누리집(www.ulsanbdc.or.kr)에 신청하면 된다.

    울산에 주소를 두고 있고 울산 자연생태 자원조사를 하는 개인이나 단체 등이 대상이다.

    올해는 시범 운영하고 사업 평가를 거쳐 내년부터 본격 운영한다.

    울산시민 생물학자는 태화강 식물, 야생버섯, 야생동물, 물새 탐조 등 4개 분야에서 생물 다양성 자원 조사를 한다.

    분야별로 매월 1회 이상 조사하고, 조사한 내용은 네이처링(Naturing) 앱으로 보낸다.

    네이처링은 자연을 관찰하고 기록하고 검색하는 오픈 네트워크다.

    모인 자료는 울산시 생물 다양성 전략 구축을 위해 활용된다.

    문의는 ☎(052-259-2650, 052-229-3143)로 하면 된다.

    시는 이달 중 울산시민 생물학자를 위촉하고 11월까지 활동하면 문제점과 개선 사항에 대해 평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울산시민 생물학자 제도는 생물 다양성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시민이 참여해 생물자원을 조사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용례씨 별세 外

      ▶김용례씨 별세, 강숙리·강성하·강성훈·강숙경·강성수씨 모친상, 정진섭·박광언씨 장모상, 정재현 우리은행 차장·정재홍 한국경제TV 기자 외조...

    2. 2

      의식 잃은 아기, 경찰관이 구했다…"슈퍼우먼 감사해요"

      경찰관의 신속한 응급 처치로 기도가 막혀 의식을 잃었던 18개월 아기가 무사히 구조된 사연이 뒤늦게 전해졌다.16일 강원 강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전 9시 47분께 강릉시 교동 한 도로에서 생후 18개월 ...

    3. 3

      경찰, 전재수 전 장관 압수수색…'통일교 행사 축전' 확보 [종합]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통일교 행사 관련 축전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청 특별전담수사팀은 지난 15일 전 전 장관의 의원실, 부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