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재원-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바이오·수소선박 등 성장성 충분 등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는 작년 하반기 1만원을 밑돌고 있었다. 10월 들어 매수세가 몰리며 불과 2주 만에 네 배 가까이 급등해 4만5000원을 돌파했다. ‘형제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는 에이치엘비가 자회사의 항암 신약인 ‘리보세라닙’ 임상 3상 결과로 월등한 약효를 입증했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급등한 덕분이었다.

당장 상승 모멘텀이 부족하다 해도 현 주가는 바이오와 수소 선박 사업 등에 속도를 내고 있는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성장성을 감안할 때 과매도 수준으로 보인다. 주가 하락 요인이 상당 부분 반영된 상태여서 추가 하락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병전-유비케어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바이오·수소선박 등 성장성 충분 등
최근 코로나19 확산이 중장기화할 조짐을 보이면서 각종 관련 테마가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그중 하나인 원격진료 테마가 강세다. 관련된 종목으로 유비케어(032620), 비트컴퓨터(032850),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 등이 있다.

정부에서도 바이오 헬스 산업을 5대 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힌 만큼 원격의료 대표 종목인 유비케어를 주목해볼 만하다. 실적도 매년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지난 1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 이상, 30% 이상 증가했다. 다만 단기간에 400% 이상 상승했기 때문에 기간조정과 가격조정이 필요하다. 보유자는 중장기 관점에서는 보유, 신규 매수자는 8500원 후반 정도를 목표로 하면 되겠다. 목표가는 장기 관점에서 1만5000원을 제시한다.

류태형-이노메트리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바이오·수소선박 등 성장성 충분 등
이노메트리는 2차전지 X레이 검사장비 제조업체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BYD 등 글로벌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다. 이노메트리의 강점은 국내 2차전지 검사 장비 대부분이 외관 검사장비인 데 비해 이노메트리의 장비는 X레이를 활용해 2차전지의 내부결함을 검사하는 장비라는 점이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90% 이상으로 추정되는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 최근 기관과 외국인이 순매도 중으로 일정 기간 주가가 횡보할 것으로 보이며 1만8500원을 종가로 지켜준다면 2만2000원 돌파도 가능해 보인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을 설치한 후 종목 상담을 신청하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베스트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