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왕교자, `만두 종주국` 사로잡다…中 징동닷컴서 1위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가 만두의 종주국인 중국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에서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4∼5월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2위 온라인상거래 사이트인 징동닷컴(JD.com)의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4월 시장 점유율은 31%, 5월 시장 점유율은 33%다.

또 올해 상반기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대전 `618 행사`에서도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등 CJ제일제당의 주요 제품 매출이 작년보다 6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초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18개월 만에 온라인 채널을 이용한 매출이 13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작년 중국법인에 ‘온라인 사업팀’이 신설되면서 가속화됐다. CJ제일제당은 중국의 유통 주도권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온라인 전담 부서를 만들었다.

또한 2011년 인수해 현재 중국 온라인쇼핑몰 1위 티몰(Tmall) 즉식장(덮밥소스류) 카테고리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지상쥐(吉香居)와 정보를 공유하며 역량을 축적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중국소비자들이 가격보다는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어 향후 많은 기회 요인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성장기에 접어든 중국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적극적으로 마케팅 하겠다"고 말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