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채널 히스토리, 한국사 강사 최태성과 6.25전쟁 7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글로벌 채널 히스토리가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히스토리는 그 일환으로 한국사 강사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6.25 전쟁 장면들과 그 영웅들에 대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대한민국 해군 최초의 전투함 ‘백두산함’이 참전한 대한해협 전투, 영화 ‘빨간 마후라’의 실제 주인공 유치곤 장군이 참여한 평양 승호리 철교 폭파 작전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역사적 순간들을 재조명한다.

이에 앞서 히스토리는 70주년을 기념하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 3종을 제작해 공개하기도 했다. 3종 영상은 각각 `분단의 아픔 끝나지 않은 이야기`, `그들이 지켜낸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치열했던 그날의 역사를 기억합니다`로 나누어져 있으며 히스토리 TV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채널에서 공개돼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히스토리는 6.25 전쟁에 대해 잊지 말아야 할 역사적 사실에 대한 시청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초의 해군 전투함 ‘백두산’에 대한 내용 등을 바탕으로 6.25 전쟁에 대한 질문을 던져 우리가 미처 몰랐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을 연다는 계획. 해당 이벤트는 히스토리 공식 SNS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시청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히스토리에서 특별 제작한 밀리터리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히스토리 채널은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6월 한달 간 매주 수, 목, 금요일 다양한 밀리터리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특히, 6월 25일 오후 5시에는 글로벌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 전쟁을 담은 다큐멘터리 ‘한국 전쟁: 인천 상륙 작전(The Korean war: Fire & Ice)’을 연속 방송한다.

히스토리 채널은 KT 올레TV 169번, SK Btv 264번, LG U+ TV 193번, 스카이라이프 13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케이블은 각 지역 케이블 문의) 티빙, 웨이브 등 OTT 서비스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