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국민은행 앱 통한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KB증권은 KB국민은행의 대표 모바일 뱅킹 어플리케이션인 `KB스타뱅킹`을 통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KB증권 계좌개설 트리플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이 증가하는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경쟁력 있는 모바일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증권계좌 개설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준비됐다는 게 KB증권의 설명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KB국민은행 고객들은 `KB스타뱅킹`을 통한 실명 확인 절차만으로도 KB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 은행 고객들이 증권 계좌를 개설하려면 반드시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던 기존의 불편 사항이 크게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

KB증권은 오는 7월7일까지 한달간 `KB스타뱅킹`에서 KB증권 위탁계좌를 처음 개설하는 신규 고객 중 선착순 3만명을 대상으로 `KB증권 계좌개설 트리플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혜택 첫 번째는 `5천원의 계좌 개설 축하금`으로 축하금은 계좌 개설 즉시 개설된 계좌로 지급된다.

두 번째는 `프라임 클럽(Prime Club) 서비스 5개월 무료 구독 혜택`으로, 계좌 개설 후 KB증권의 Prime Club 서비스 최초 신청 고객에게 신청일을 기준으로 제공된다. Prime Club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해 소액의 구독료(1만원/월)를 지불하면 MTS `M-able`을 통해 필요한 투자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유선상으로 프라임PB의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다.

세 번째는 `국내 온라인 주식 위탁수수료 혜택`으로 계좌 개설일로부터 5년간 MTS `M-able`, HTS `H-able`, 홈페이지를 통한 주식 주문시 제공받을 수 있다. 다만 유관기관제비용은 부과된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KB증권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KB스타뱅킹을 통한 증권 계좌 개설뿐만 아니라 Prime Club 서비스 등 비대면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B스타뱅킹 계좌 개설 고객 등 비대면 고객들을 위한 자산관리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금융투자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B스타뱅킹`을 통한 KB증권 계좌 개설과 이벤트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