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코로나 연구 '빅데이터'로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육·연구기관, 중소 벤처기업에
    관광·상권 분석 정보 90% 할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KT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연구활동·솔루션 개발을 위해 빅데이터를 지원한다.

    KT는 코로나19 연구 활성화를 위해 자체 수집한 빅데이터를 이달 말까지 최대 90% 할인해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교육·연구기관,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 등 코로나19 관련 연구를 하는 조직이 대상이다.

    KT는 자사 빅데이터 솔루션인 ‘빅사이트(BigSight)’를 통해 코로나19 발생 전후 1년 동안의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유동인구 빅데이터를 갖고 있다. 전국 주요 시·군·구의 관광, 상권 분석 빅데이터가 대표적이다.

    교육·연구기관은 관광·상권 자료 모두를, 중소·벤처기업은 상권 자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데이터는 연구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이외 용도로는 활용할 수 없다.

    KT는 코로나19가 사회에 미친 영향을 분석해 극복 방안을 연구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인구 데이터를 할인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채희 KT 인공지능(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상무)은 “AI,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활용해 코로나19 같은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윤정 기자 yj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뉴욕시, 야간통금 조기해제…내일부터 1단계 경제정상화

      미국 뉴욕시가 취했던 야간 통행 금지가 당초 예정보다 하루 일찍 해제됐다.7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은 이날 오전 뉴욕시에 대한 야간 통금을 즉각 해제한다고 밝혔다.뉴욕시는 앞서 조지...

    2. 2

      이태원 클럽부터 탁구장까지…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발병이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서울 이태원 클럽, 경기도 부천 쿠팡물류센터, 수도권 개척교회, 방문판매업체를 거쳐 서울 시내 탁구장에서까지 집단감염이 발생...

    3. 3

      日, 코로나19 신규 확진 38명…인파 증가에 재확산 가능성 '촉각'

      일본에서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38명으로 집계됐다.NHK 집계에 따르면 이날 도쿄 지역 14명, 공항 검역 6명 등 총 38명(오후 8시 기준)이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