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장중 7% 급등…무슨 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 장중 7% 급등…무슨 일?
    삼성전자가 3일 국내 증시에서 장중 7% 폭등했다. 경제 회복 기대감에 메모리 반도체 수요 확대까지 겹치면서 주가가 크게 뛴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후 2시 35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6.03% 뛰어오른 5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장중 한때 7% 넘게 오르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이 같은 주가 수준은 지난 3월6일 장중 5만7200원을 찍은 이후 석 달 만에 가장 높은 가격대다. 삼성전자는 이후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으로 주가가 고꾸라졌다.

    이 시각 SK하이닉스도 전 거래일보다보다 6.48% 오른 8만8700원에 거래 중이다. SK하이닉스 역시 장중 한때 8만9200원까지 치솟으면서 지난 3월10일 이후 최고가를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경제 재개에 대한 신호가 나타나고, 이에 따른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김양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각국 정부의 경기 부양 정책과 함께 게임 콘솔·CPU 등 세트 업체의 신제품 출시가 본격화하는 점을 고려하면 향후 메모리 반도체 업황 회복 속도는 예상보다 빨라질 가능성이 있다"고 관측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내 남는 삼성도, 해외 가는 LG도…리쇼어링은 '허상' [시선+]

      리쇼어링(해외 진출 기업의 자국 복귀)은 얼마나 실효성 있는 경제정책일까.정부가 지난 1일 발표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살펴보며 든 생각이다. 몇몇 리쇼어링 지원책이 담기긴 했다. 기존에는 ...

    2. 2

      삼성 '청정스테이션' 미세먼지·알레르기 배출 차단 인증

      삼성전자 '청정스테이션'이 독일 시험인증기관 'SLG'와 영국알레르기협회 'BAF'에서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성능을 인증받았다. 청정스테이션은 삼성 독자...

    3. 3

      [단독] 갤Z플립 톰브라운 이어 'S20+ BTS 에디션' 나온다

      삼성전자가 파트너십을 체결한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갤럭시S20 플러스 BTS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세계적 인기를 구가하는 BTS를 앞세워 출시 국가마다 완판 행진을 벌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