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일부터 카카오톡에 '가상자산 지갑' 깔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라운드X, 가상자산 지갑 '클립' 3일 출시
    사진=클립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사진=클립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오는 3일부터 카카오톡에서 가상자산(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2일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에 따르면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이 3일 공식 출시된다. 클립은 메신저 카카오톡에 기본 기능으로 탑재된다. 이에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클립을 통해 그라운드X가 발행하는 가상자산 클레이(Klay) 등을 손쉽게 저장 및 송금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3일 출시 버전에서는 클레이를 비롯해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들에 대한 거래 서비스를 우선 적용한다. 향후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다른 종류의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까지 지원하는 것을 검토 중으로 알려졌다.

    그라운드X는 클립을 단순한 가상자산 지갑 애플리케이션(앱)이 아닌 ‘가상자산 종합관리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게임 아이템이나 공연 티켓, 미술작품 등을 가상자산화시킨 '대체불가토큰(NFT)'의 관리 기능도 3일 출시 버전부터 일부 적용된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클립의 초기 버전에는 가상자산 거래 등 기본적 기능 위주로 탑재될 것"이라며 "향후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 앱(비앱)과의 연동 등 추가 기능들이 단계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하은 한경닷컴 인턴기자 saero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트코인 1200만원 '재터치'…한 달새 두 차례 급등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지난달에 이어 다시 한 번 1200만원대로 올랐다. 비트코인 '반감기'와 각국이 펼치는 양적완화 정책 영향으로 보인다.2일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

    2. 2

      '가상자산 업체' 손잡은 삼성·LG…차세대 먹거리 선점경쟁

      국내 전자업계 양대산맥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해외 가상자산(암호화폐) 업체들과 손잡아 주목된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트렌드 확산과 각국 양적완화 정책의 대안으로 가상자...

    3. 3

      후오비 코리아, KISA '사이버 위협 대응 점검' 마쳐

      글로벌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진행하는 '민간분야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후오비 코리아의 KISA 모의훈련 참가는 지난해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