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과학기술 활용 하수도 악취 저감 기술 개발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과학기술 활용 하수도 악취 저감 기술 개발 추진
    부산시는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주관하는 '과학기술 활용 주민 공감 지역 문제 해결사업' 공모에서 '합류식 하수관거 악취 저감 기술·관리시스템 개발' 사업이 최종 과제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부산시는 하수도에서 발생하는 악취로 인해 증가하는 민원을 해결하고자 사업비 6억원을 받아 '합류식 하수관거 악취 저감 기술·관리시스템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악취 측정 센서 개발, 악취 발생 현황 모니터링, 고농도 산소수와 유용 미생물을 활용한 저감장치 자동운전 등 첨단기술을 접목해 하수도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예방하는 통합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사업 목표다.

    부산시는 올해 서면 한전 주변 하수관거를 대상으로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2021년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다른 지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특검, 주가조작 의혹 양남희 웰바이오텍 회장 불구속 기소

      특검, 주가조작 의혹 양남희 웰바이오텍 회장 불구속 기소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2. 2

      [속보] 특검 "'로저비비에' 윤석열·김건희 뇌물 혐의 경찰서 추가 수사"

      특검 "'로저비비에' 윤석열·김건희 뇌물 혐의 경찰서 추가수사"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3. 3

      [속보] 특검, '김건희에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의원 부부 기소

      김건희 특별검사팀(특별검사 민중기)이 27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부부를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김 의원과 그의 배우자 이모씨는 김 의원의 2023년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선을 대가로 그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