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시 외국공관장 간담회…코로나 극복 방안 공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 외국공관장 간담회…코로나 극복 방안 공유
    부산시는 29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국제사회 공조 강화를 주제로 재부 외국공관장과 간담회를 연다.

    간담회에는 부산 소재 5개국(중국, 러시아, 일본, 미국, 몽골) 공관장이 참석한다.

    부산시는 코로나 대응 경험과 각국 코로나 대응 상황을 공유하고 코로나 이후 변화된 환경에 맞는 우호·교류 협력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시는 코로나19 극복 동영상을 상영하고 코로나 대응 현황, 하반기 도시 외교 추진 방향 등을 발표한다.

    시는 "코로나19로 계획된 교류 활동이 연기·취소되는 등 차질을 빚었지만 지난 2월 중국 등 자매도시에 방역물품을 교환했고 4, 5월에는 화상통화, 화상회의로 코로나 대응을 포함한 협력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시 외교를 펼쳤다"고 밝혔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부산시 코로나 대응 과정에서 형성된 역량을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복합적 위기 대응을 위한 국제적 연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 단 하루' 헌혈 하면 두쫀쿠를 드립니다

      헌혈을 하면 두쫀쿠(두바이 쫀득쿠키)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16일 서울중앙혈액원에 따르면 이날 하루 한시적으로 서울중앙혈액원 관할 중앙, 홍대, 구로디지털단지역, 일산, 목동, 발산역,...

    2. 2

      해외직구 유아패딩에 '중금속 기준치 초과' 대량 적발

      관세청이 겨울철 해외직구 성수기를 맞아 대대적인 특별단속을 벌인 결과, 국내 안전기준을 충족하지 않은 난방·온열 제품과 동계 스포츠용품 등 불법·불량 생활용품 약 41만 점과 소비자 건강을 ...

    3. 3

      제니 '실내 흡연' 논란 잊었나…생일초 물고 담배 흉내

      과거 실내 흡연 및 간접흡연 논란에 사과했던 블랙핑크의 제니가 자신의 생일을 맞아 공개한 영상에서 흡연을 연상시키는 행동을 선보였다.제니는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서른 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짧...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