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항공 "수하물 잘 실렸는지 모바일 앱으로 확인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월1일부터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인천공항 국제선 출발편 탑승객 대상

    대한항공이 다음 달 1일부터 인천공항 국제선 출발편 탑승객을 대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편에 본인의 위탁 수하물이 제대로 실렸는지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탑승 수속 시 전송되는 수하물의 바코드 정보와 항공기 탑재 시의 스캔 정보를 비교·확인해 수하물이 잘못 탑재되는 것을 방지하고 수하물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수하물 일치 시스템'을 활용했다.

    스카이패스 회원 중 대한항공 모바일 앱 설치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향후 해외 공항 출발편에도 순차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3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정보기술(IT)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지속해서 내놓고 있다.
    대한항공 "수하물 잘 실렸는지 모바일 앱으로 확인하세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시 '공원 강행'…대한항공 '땅 꺼지는' 한숨

      연내 2조원의 자본확충을 목표로 한 대한항공의 경영정상화 계획이 서울시라는 예상치 못한 복병을 만나 좌초될 위기에 처했다.서울시는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대한항공이 보유한 서울 종로구의 송현동 부지(...

    2. 2

      대한항공의 서울 도심 '마지막 공터'…결국 공원화 되나

      서울 도심 금싸라기 땅으로 꼽히는 종로구 송현동 대한항공 부지에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토지 소유자인 대한항공은 이 땅을 민간에 매각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서울시는 직접 매입해 공원화를 하기 위한...

    3. 3

      美 경제 봉쇄 풀리자…韓 소비株도 '꿈틀'

      미국의 경제 재개 기대감이 커지며 현지 시장에서 소외됐던 항공 호텔 카지노 등 소비 관련주들이 큰 폭으로 올랐다. 이는 국내 증시에도 영향을 미쳤다. 패션 유통주들이 오랜만에 동반 상승했다. 본격적인 회복세로 접어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