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장표 "포스트 코로나, 고용 유지가 지상명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장표 "포스트 코로나, 고용 유지가 지상명령"
    홍장표 대통령 직속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 위원장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제 관련 국정방향에 대해 "고용 유지가 지상명령"이라고 밝혔다.

    홍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종합 미래전망 대회' 종합 토론에 참석해 "과거와 다른 형태로, 강도가 조금 더 센 사회 안전망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 위원장은 "과거 IMF(국제통화기금) 위기 때 100만명에 이르는 대규모 실업을 겪는 과정에서 노사관계가 악화해 여태껏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최소한의 인적 자원은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은 전 국민 고용보험제도에 대해 "보험료를 내고 혜택을 보는 '보상적 보험'에서 한 걸음 나아가 불가피하게 일자리에서 밀려난 사람들을 지원하는 '사회연대적 보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김현철 서울대 교수는 "북방 협력으로 중국을 개척하고, 남방 협력을 통해 인도나 인도네시아 등을 개척하면 새 활로를 뚫을 수 있다"고 제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평택 아파치부대 운용 중단?…美 국방부 "어떤 결정도 안 내려져"

      지난달 운용중단됐다고 미 의회조사국이 밝힌 평택 주한미군 기지의 아파치 헬기 부대와 관련해 미국 국방부가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했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 국방부 당국자는 이날 평택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

    2. 2

      이재명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의 가장 큰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문제에 있어서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중국 국빈방문을 앞두고 전날 ...

    3. 3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韓中 정상 매년 만나야"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의 가장 큰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문제에 대해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2일 방송된 중국 중앙TV(CCTV)와의 인터뷰에서 "한중 수교 당시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