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페이·삼성화재, 디지털손보사 합작 추진 무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페이·삼성화재, 디지털손보사 합작 추진 무산
    카카오페이와 삼성화재가 함께 추진하던 디지털손해보험사 설립이 양측 의견 차이로 무산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양측은 디지털 손보사 합작 논의 과정에서 온라인 자동차보험 출시 등 사안에서 사업 방향·수익성 검증 등에 대한 입장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결국 설립 추진을 중단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삼성화재는 작년 9월 디지털손보사 설립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예비 인가 신청을 준비해왔다.

    카카오페이가 경영권을 보유하고 삼성화재와 카카오가 전략적 동반자로 참여하는 형태였다.

    양측은 카카오페이에서 판매하는 삼성화재 생활밀착형 보험 종류를 확대하는 등 전략적 동반자 관계는 유지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포괄적 업무제휴를 25일 체결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보험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상의 위험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디지털 보험사 설립은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금융당국과의 협의를 마치는 대로 신속하게 사전인가 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기광고 규제에 검색결과 조작한 '메타'…전세계 대응 지침도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가 각국 정부의 사기 광고 규제를 피하려고 검색 결과를 조작해온 것으로 드러났다.3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은 메타의 지난 4년 치 내부 문건을 분석해 메타가 광고 수익 ...

    2. 2

      KT 위약금 면제 첫날 '뚜껑' 열어보니…1만명 이상 이탈

      KT가 위약금을 면제하기 시작한 첫날 1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이탈했다.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1일 KT 해지 고객은 1만142명이다. 이날 발생한 번호 이동은 3만5595건이다. 직전까지 하루 평균 ...

    3. 3

      '주식 보상 대박'난 이 기업…인당 평균 '21억원' 잭팟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직원 1인당 평균 주식 보상액이 21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달 3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투자자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오픈AI 직원 1인당 평균 주식 보상액은 약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