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세계산림총회 D-365일 기념 전광판 제막…160개국 참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5월 서울서 개최…산림청, 홍보 온라인 이벤트

    서울 세계산림총회 D-365일 기념 전광판 제막…160개국 참석
    산림청은 제15차 서울 세계산림총회가 1년 앞(D-365일)으로 다가옴에 따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장실 앞에서 전광판 제막식을 했다.

    세계산림총회는 각국 정부 대표, 국제기구, 학계, 비정부 조직(NGO) 등 160개국에서 1만여명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산림 회의로 6년마다 개최된다.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는 1978년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 뒤 43년 만에 열린다.

    산림청은 D-365일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www.wfc2021korea.org)를 개설하고, 세계산림총회를 알리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4∼28일 5일간의 이벤트 기간에 세계산림총회 공식 계정(유튜브, 페이스북)에 '좋아요' 및 '구독'을 신청한 사람 중 매일 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산림청은 올해부터 준비기획단을 발족하고 운영협의회와 과학기술자문단을 구성하는 등 세계산림총회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앞으로 총회 의제 발굴, 각종 매체를 통한 국내외 홍보 등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고기연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장은 "세계산림총회에서 우리나라의 산림녹화 성공모델을 국제사회에 공유하고 대한민국 주도로 미래 산림 비전을 제시해 국격을 높이고 산림 부문 외교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선 넘었네…'이쯤 되면 돼지고기에 깻잎 싸먹을 판'

      깻잎 도매 가격이 지난 주 평균 가격보다 45% 이상 올랐다. 1kg에 9000원을 넘어섰다. 돼지고기보다도 비싼 가격이다. 25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

    2. 2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3. 3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