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모든 사립유치원, 3∼4월 원비 전액 환불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모든 사립유치원, 3∼4월 원비 전액 환불키로
    인천 내 모든 사립유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정상적인 수업이 이뤄지지 않은 3∼4월 원비를 학부모에게 전액 돌려주기로 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전체 사립유치원 216곳이 교육부가 지급하는 한시 지원금을 받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시 지원금은 교사 인건비와 학부모 부담금 환불을 지원하는 명목으로, 교육부(24억원)와 시교육청(30억원)이 분담해 예산 54억원을 조성했다.

    만약 유치원이 학부모 부담금을 20만원 받았다면 이 중 절반에 달하는 액수 환불은 교육 당국이 부담해주겠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각 유치원이 지원금을 받으려면 3∼4월 휴업 기간 중 학부모가 낸 부담금을 전액 환불 또는 이월해주고 교원 인건비도 모두 지급해야 한다.

    인천에서는 앞서 일부 사립유치원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을 이유로 교원 인건비를 삭감해 물의를 빚은 바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3월분 지원금 신청이 모두 끝난 상태로 이후 지원금 신청은 6월 초까지 받기로 했다"며 "지원금을 받는 유치원은 원비 환불과 교원 인건비 지급을 마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본 도왔다가…경주시장 "'정신나갔냐' 평생 욕 다 들어"

      주낙영 경주시장이 경북 경주시가 일본에 방역물품을 지원해 뭇매를 맞고 있는 것과 관련해 22일 "이번 물품 지원이 '상호주의 원칙'에 따른 것이다"라고 말했다.주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우리...

    2. 2

      제주전기차엑스포, 이태원발 코로나 확산에 또 연기

      내달 개최가 예정됐던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9월로 연기됐다.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내달 17~20일로 예정됐던 올해 엑스포를 9월 16~19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조직위는 서...

    3. 3

      제주 관광 회복세…하루 관광객 3만명 근접

      제주 입도 관광객이 조만간 3만명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22일 제주도 관광협회에 따르면 전날 기준 제주 입도 관광객은 2만9908명을 기록했다.최근 서울 용산구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