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예방부터 관리까지…`토탈 라이프 케어` 보험 눈길
`토탈 라이프 케어` 보험상품은 일반적으로 고객의 건강 증진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접목,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고객은 건강증진·생활습관 개선 노력으로 질병을 사전 예방하고, 이를 통해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이 줄어들면 보험료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의 요구에 따라 사망보장과 생존보장 비율을 조절해 위험관리를 할 수 있다.

중요질병이 발생하면 보장뿐 아니라 치료와 회복을 도와주는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AIA생명이 최근 출시한 `(무)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종신보험` 등이 토탈 라이프 케어 상품이다.

이 보험은 건강습관형성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를 적용해 고객이 질병 예방을 위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고객의 건강관리로 결정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전체 납입기간에 걸쳐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하는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중요질병 보장은 물론 고객 맞춤형 설계도 제공한다.

이 보험은 사망보장을 제공하는 종신보험이지만 암, 중증치매 등 9대 질병 진단이나 중대한 수술을 받게 되면 보장개시일 이후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가입금액 100%(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 시 50% 지급)를 `평생케어보험금` 명목으로 선지급한다.

보험 기간(종신) 중 선지급 사유가 발생하지 않으면 사망보험금은 보험가입금액의 105%를 보장하며, 선지급 사유가 발생해 평생케어보험금을 지급받은 이후에는 보험가입금액의 105%에서 이미 받은 평생케어보험금을 차감해 보장한다.

주계약에서 보장하는 종신사망보장 외에 종신사망보장을 하는 종신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종신특약은 해지환금급 미지급형 특약으로 납입기간 동안 해지환급금이 없으므로 해지환급금 지급형 대비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고, 납입기간 이후에는 해지환급금 지급형과 동일하므로 해지환급률은 높아질 수 있다.

가입 한도는 7억 원으로 3억 원인 주계약과 합해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우선순위에 따라 주계약과 특약의 가입금액 비율을 조정할 수 있다.

위험관리 이후에는 체계적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지급 종신보험 주계약과 종신특약 합산 가입금액이 5천만 원 이상인 계약 고객에게는 전문의료진 실시간 건강상담, 대형병원 진료예약 그리고 중요질병 진단 시 전문간호사 방문상담·간병인 지원 서비스 제공하는 `AIA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전문적인 질병 치료와 회복을 지원한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