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술위, '공연실황 생중계 사업' 긴급 추진…"코로나 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티켓료 보전 추가 지원…연말까지 24개 작품 온라인 생중계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냉각된 공연예술계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공연실황 생중계 사업'을 긴급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예술위는 올해 생중계는 사업 첫해인 지난해보다 8편 늘린 24개 작품을 선정하며 무관객 공연을 전제로 촬영하므로 티켓료가 일부 보전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연극·뮤지컬, 무용, 전통, 다원예술 뿐만 아니라 음악(오페라 포함) 장르도 포함돼 공연예술 모든 장르의 생중계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사업에 선정된 공연들은 네이버 플랫폼(네이버TV, V LIVE)을 통해 동시에 송출할 예정이다.

    예술위는 지난해 극단 산울림의 '앙상블'을 비롯한 16편의 공연을 생중계해 모두 30만5천39명이 시청하는 성과를 거뒀다.

    해당 공연장들의 객석 수 대비 약 33배의 관람 효과다.

    올해 1차 공연실황 생중계 사업 공모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예술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술위, '공연실황 생중계 사업' 긴급 추진…"코로나 대응"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이버트럭 국내 1호 차주' 지드래곤 아닌 김준수…출근길 보니

      '사이버트럭 국내 1호 소유주'로 잘 알려진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가 출근길 모습을 전격 공개한다.오는 21일 방송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과거 슈퍼카만 15...

    2. 2

      풀무원, 지난해 美 두부 역대 최고 매출…전년 대비 12.2% 성장

      풀무원이 미국에서 역대 최고 두부 매출을 기록하며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해 미국법인 두부 매출이 전년 대비 12.2% 증가한 2242억원(1억5760만 달러)으로 집계돼 사상 최대 ...

    3. 3

      낮밤 기온 벌어진다…서울 일교차 13도 [내일 날씨]

      금요일인 20일 아침에는 춥고 낮에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19일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5도, 낮 최고기온은 10~16도로 예보됐다. 평년보다 1~3도 높은 수준이다.전국 대부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