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천 군내∼내촌 수원산터널 내년 상반기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천 군내∼내촌 수원산터널 내년 상반기 착공
    경기 포천시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국지도 56호선 군내∼내촌(5.5㎞) 건설사업이 내년 상반기 공사를 시작할 전망이다.

    15일 포천시에 따르면 군내∼내촌(5.5㎞) 도로 건설사업은 설계가 사실상 마무리된 단계로, 연내 보상을 거쳐 내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 사업은 1천5억원을 들여 포천 군내면 직두리와 내촌면 신팔리 5.5㎞를 잇는 왕복 2차로 도로를 새로 건설하는 것으로, 수원산에 터널을 뚫어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존 도로는 수원산을 오르는 산악도로로 구불구불하고 경사가 심해 짧은 거리를 이동하는 데 30분가량 소요되는 데다 겨울에 눈이 많이 내리면 통행조차 할 수 없어 먼 거리를 우회해야 했다.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 이 사업은 2025년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천시 관계자는 "선형이 불량해 교통사고가 잦고 겨울철 적설 때는 통행이 제한되는 등 주민이 불편을 겪는 것을 고려해 조기 착공을 계속해서 건의했었다"며 "이른 시일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靑 정무수석' 출신 한병도…與 원내대표 선거 출마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원내대표 보궐선거 출마를 4일 공식 선언했다. 이재명 대표 체제에서 비서실장 등 요직을 맡았던 천준호 의원이 동행했다.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한 의원을 비...

    2. 2

      李대통령 부부, 국빈 방문 위해 베이징으로 출발…文 후 6년 만

      이재명 대통령이 3박 4일간의 중국 국빈 방문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4일 출국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공항에서 참모들의 환송을 받은 뒤 부인 김혜경 여사와 함께 베이징행 전용기에 올랐다. 한국 대통령의 중국 국빈 ...

    3. 3

      마두로 압송에…이준석 "北 김정은에도 적용 가능"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압송 사례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이 대표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