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해신공항 검증위, 부산서 현장 조사·의견 청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검증 결과 발표 앞두고 현장 방문 배경 관심
    김해신공항 검증위, 부산서 현장 조사·의견 청취
    이르면 다음 달 국무총리실의 김해신공항 검증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총리실 검증위원회가 13일 김해신공항 현장을 장시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김해공항 상주기관과 부산시 등에 따르면 총리실 산하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가 전날 오전 10시께 김해공항을 방문했다.

    검증위 소속 안전분과 위원 5명과 시설 운영분과 위원 5명 등 검증위원 11명과 공항·관제 분야 전문가 등 20여명은 5시간 동안 김해공항에 머물렀다.

    검증위는 오전에 분과별 회의를 한 뒤 대한항공 테크센터로 이동해 김해공항 현황을 들었다.

    이어 김해공항 관제탑에 올라가 공군으로부터 김해공항 관제 현황을 청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검증위원들은 김해신공항안처럼 김해공항에 활주로 1본이 신설됐을 때를 가정한 관제 방향과 예상되는 문제점 등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해신공항 검증위, 부산서 현장 조사·의견 청취
    검증위는 이어 부산지방항공청에서 항공사 기장과 공항·항공기 관제 전문가 등으로부터 김해신공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검증위 현장 방문에 참석한 관제와 공항 운영 분야 전문가들이 안전과 소음 등 김해신공항의 문제점에 대해 많은 의견을 제시했으며, 검증위원들도 상당 부분 공감한 것으로 전해 들었다"고 말했다.

    부산시 다른 관계자는 "검증위가 김해신공항안에 대해 항공 수요 부문을 제외한 안정성과 소음, 환경, 확장성에서 문제가 있다는 쪽으로 잠정 결론을 낸 것으로 안다"면서도 "검증위가 내부 보안을 철저하게 하고 있어 결과를 예측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세계푸드 자진 상폐…이마트, 지분 37% 공개매수

      이마트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자회사 신세계푸드 주식을 공개매수한다. 자진 상장폐지를 위해서다.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 최대주주인 이마트는 15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신세계푸드 보통주 14...

    2. 2

      [단독] SK, 울산 AI 데이터센터 지분 2조원어치 판다…KKR 등 관심

      SK그룹이 울산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지분 매각에 나서면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 같은 글로벌 사모펀드(PEF)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울산 AI 데이터센터는 SK그룹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업 아마...

    3. 3

      주담대 막히자…마통 잔액 3년만에 '최대'

      국내 5대 은행의 마이너스통장(신용한도대출) 잔액이 3년 만에 최대치를 찍었다. 부동산 규제로 주택담보대출이 가로막힌 사이 ‘빚투’(빚내서 투자) 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라서다.14일 금융권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