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간호 인력 위한 저금리 신용대출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를 위한 저금리 신용대출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또는 생활치료센터 협력병원 소속이거나 파견근무 이력이 있는 재직기간 1년 이상(무기계약직의 경우 2년 이상)의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이다.

    대출한도는 개인별 최대 1000만원이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2.68%(5.14 현재, 신용등급 1~5등급, 우대금리 적용 후)이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방식의 경우 1년(최장 10년 이내 연장가능), 분할상환방식은 1년 이상 5년 이내다. 이번 지원은 1년간 총 100억원 이내에서 한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재직증명서와 소득서류를 지참하여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해당기관 파견근무 이력이 있을 경우에는 추가로 '코로나19 파견의료인력 확인서' 또는 '의료인 등 인력지원 신청확인서'가 필요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간호 인력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저금리 신용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게임株, 모두가 '언택트' 수혜 아냐…엔씨소프트만 '활짝'

      언택트(비대면)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됐던 게임주 실적이 공개됐지만 기업별로 희비가 갈렸다. 넥슨과 넷마블은 기대 이하의 성과를 내놓은 반면 엔씨소프트는 신작을 기반으로 깜짝 실적을 내놨다. 증권사들은 엔씨소프트에...

    2. 2

      K-방역, 넷플릭스도 인정…"코로나19 속 모범적인 제작사례"

      한국의 모범적인 코로나19 방역을 넷플릭스도 인정했다. 테드 사란도스는 최근 LA 타임스(LA Times)에 기고한 칼럼 '코로나 19 시대, 영상 콘텐츠 제작은 어떻게 안전하게 재개될 수 있는가?(...

    3. 3

      인천 학원강사가 쏘아올린 공포…확진자 14명으로 증가

      서울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학원강사로 인해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학원강사의 수업을 들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그의 어머니, 그리고 그의 친구가 추가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