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은행과 부산교육청,학교 위수탁 강사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은행과 부산교육청,학교 위수탁 강사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협약
    사진설명: BNK부산은행은 13일 오후 본점에서 부산광역시교육청과 ‘각급 학교 위·수탁강사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빈대인 부산은행장,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 부산은행 제공.

    부산은행과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3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각급 학교 위·수탁강사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한 초·중·고등학교의 개학 연기 장기화로 사실상 실직상태가 된 ‘위·수탁 강사’에 긴급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저금리로 지원하기로 했다.

    ‘위·수탁 강사’는 2020년도 부산시 각급 학교와 위·수탁 계약이 체결된 ‘방과 후 강사’ 및 ‘특기적성강사’ 이다.

    부산은행은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 및 금리를 달리 적용하는 기존 상품과 달리, 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신용등급별 차등 없이 대출한도 500만원, 연 3.30%(고정금리)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시와 부산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발행 업무협약

      부산시·부산은행, 공동 업무협약으로 재난지원금 지급 위한 선불카드 신속 발행 추진힘내자 부산! 선불카드 55만 장 발행·1,933억 원 규모… 5.18. 오프라인 즉시 수령 가능...

    2. 2

      BNK금융그룹 경영진, 긴급재난 지원금 기부

      22조원 규모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전통시장 캠페인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힘써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 임직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생활 안정에 기여하고자 긴급재난지원금을 자율적으로 기부...

    3. 3

      年 12조 관리하는 '부산시금고' 어디로…부산銀·국민銀·농협 3파전

      한 해 12조원이 넘는 예산을 관리하는 부산시 금고 지정을 앞두고 지역 은행과 시중은행 간 치열한 3파전이 벌어지고 있다. 주금고(1금고)와 부금고(2금고) 교차 지원이 가능해져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