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리그 '덕분에 세리머니'에 응답한 토트넘…"의료진 노고 감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리그 '덕분에 세리머니'에 응답한 토트넘…"의료진 노고 감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뚫고 막을 올린 국내 프로축구 K리그의 대세가 된 '덕분에 세리머니'가 손흥민(28)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토트넘에도 이어졌다.

    토트넘은 13일 공식 페이스북에 한글로 올린 게시물을 통해 "이동국 선수와 K리그 선수들의 감동적인 '덕분에 세리머니'를 보고 토트넘도 챌린지에 동참한다"면서 "한국 의료진 여러분, 여러분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를 보냅니다"라고 밝혔다.

    토트넘은 '#의료진덕분에', '#감사합니다'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마스코트인 수탉 인형이 엄지손가락을 표현한 듯 날개를 들어 올린 그림을 함께 올렸다.

    이어 한국의 토트넘 팬들에게 팀 유니폼이나 머플러를 착용하고 '덕분에 세리머니'를 한 사진을 네이버 공식 팬카페로 보내주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소개하겠다고 덧붙였다.

    K리그 '덕분에 세리머니'에 응답한 토트넘…"의료진 노고 감사"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의료 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달 시작돼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확산하던 '덕분에 챌린지'는 국내 프로스포츠 개막 이후 그라운드에도 번지고 있다.

    전북 현대의 '레전드' 이동국이 8일 수원 삼성과의 공식 개막전에서 2020시즌 전체 1호 골을 터뜨린 뒤 동료들과 함께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린 것을 비롯해 K리그 경기 시작 전 기념촬영이나 골 세리머니에서 '덕분에 세리머니'가 이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민솔 "올 목표는 신인왕…타이틀 싹쓸이도 욕심나요"

      “‘이 정도면 됐다’는 식으로 한계를 정해두진 않으려고요. ‘이것도 되네’라는 생각이 들면 또 해보고, 더 올라가 보고 싶습니다.”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

    2. 2

      PGA 간판 매킬로이 "LIV 선수 복귀 환영"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사진)가 LIV골프 선수들의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복귀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LIV골프를 가장 큰 목소리로 비판하던 그가 기존 입장을 180도 바꾸면서 ‘메이저 사...

    3. 3

      김성현 재입성·이승택 합류…몸집 키운 K브러더스 '도약' 노린다

      김성현의 복귀와 이승택의 합류로 몸집을 키운 K브러더스가 올 시즌 나란히 반등을 꿈꾸고 있다. 7명의 선수 모두 우선 내년 시즌을 보장받는 페덱스컵 랭킹 100위 사수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반등이 절실한 선수는 김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