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슬기로운 금융생활` 강좌 개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청년들을 대상으로 앞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금융지식을 알려주는 금융교육 강좌`슬기로운 금융생활`을 개설한다.

금융교육은 우리은행이 담당하고, 장소는 최근에 서울 명동에 오픈한 청신호주택 홍보관 ‘청신호 명동’으로 SH공사가 제공한다.

이달 21일(목) 19시에 열리는 첫 번째 강좌는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라는 주제로 시작해 연말까지 8회에 걸쳐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의 주요 주제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 등 쌈지돈 모으기부터 재테크, 연말전산 세테크 기법까지 금융생활인으로서 알아야 할 필수정보를 알려준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강좌수강은 무료이며 수강신청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문의는 청신호 명동 홍보관에 하면 된다.

이번 금융강좌는 우리은행의 청년을 위한 Youth 브랜드 `스무살 우리`와 SH공사의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 `청신호`와 협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에게 금융지식과 알려주고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 앞으로 `청신호 명동` 등 공사 홍보관에서는 금융강좌를 비롯한 청년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하여, 청년·신혼부부가 주거문제를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신호 명동` 홍보관은 청신호 브랜드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한편 새로운 주거정책 그룹인 청년과 신혼부부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최근 개관해 총 405㎡ 규모로 2층에는 청신호 홍보 전시관(아랫집), 3층에는 커뮤니티공간(윗집), 스마트 워크 오피스가 마련되어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