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금천구 시흥3동 장미길에 주민 손으로 '꽃길정원'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금천구 시흥3동 장미길에 주민 손으로 '꽃길정원' 조성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시흥 3동 주민 스스로 아치 조명을 설치해 동네 명소로 만든 장미길을 '꽃길정원'으로 가꾸는 사업에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

    구는 이 사업이 올해 서울시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으로 선정돼 보조금 1천600만원을 확보했으며 나머지 비용은 시흥3동 마을기금으로 충당한다고 설명했다.

    근처 초중고생들이 등하교 때 많이 이용하는 장미길은 주민들이 마을 기금으로 설치한 아치 조명 덕분에 밤에는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러 모이는 동네 명소가 됐다.

    시흥3동 주민들은 5월에 장미, 수국 등 계절 꽃을 심는 등 11월까지 점진적으로 장미길에 꽃길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시흥3동 한마음 마을기금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회원들과 일반 주민이 함께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시흥3동 주민센터(☎02-2104-5434)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금천구 시흥3동 장미길에 주민 손으로 '꽃길정원' 조성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베이징 도착…내일 시진핑과 정상회담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베이징에 도착해 3박 4일간의 국빈방문 일정에 돌입했다.이 대통령은 4일 오후(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에 도착했다. 이후 현지 동포들과 만찬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5일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2. 2

      "깡패 국가" vs "비난 경솔"…마두로 축출에 정치권도 '갑론을박'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해 압송한 사건을 두고 정치권에서도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진보 진영에서 이번 사태를 "명백한 침략 행위이며 국제법 위반"이라고 지적하는 한편, 한동훈 국민의힘 전 ...

    3. 3

      면박 당한 이기인 "김현지, 직접 사과하라"…與 대리 사과에 분노

      이기인 개혁신당 사무총장이 청와대 영빈관 신년 인사회에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에게 공개적으로 면박을 당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의 사과 후에도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모양새다.이 사무총장은 4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