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양시, 이달부터 '노인일자리사업' 재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안양시가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돼왔던 노인일자리사업을 이달부터 재개한다.

    시는 지난 2월말부터 잠정 중단됐던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해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실외활동 및 비대면 추진이 가능한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발표했다.


    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에 대해 발열체크과 마스크 착용, 참여자간 거리 유지 등의 수칙을 철저히 준수토록 할 방침이다.

    시는 올해 총 61개의 노인일자리 분야에 투입하기로 했던 3619명 중 먼저 2147(60%)에 대해 사업을 재개할 계획이다.

    재개되는 분야는 불법광고물 정비, 놀이터지킴이, 산불감시, 스쿨존교통지도, 주정차질서계도 등 실외활동이 주축을 이루는 43개 분야다.

    시는 코로나19로 사업이 중단됐던 기간에 대해서는 추가활동을 통해 활동비를 보전해 지급하기로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어르신들이 소득 공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실외활동 등 비교적 안전한 사업부터 운영을 재개하기로 했다.”, “하루 빨리 모든 사업단이 정상 운영되어 어르신들이 즐겁게 일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양=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양시, 세제혜택 지원 위해 '지방세정지원전담반' 가동

      경기 안양시가 지방세정지원전담반을 가동하고 있다고 30일 발표했다. 지난 23일부터 가동중인 세정지원전담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일반시민과 자영업자들에게 세제혜택을 주기 위해 구성했다.시 기획경제실장을...

    2. 2

      안양시, 관내 임신부와 총 7매씩 마스크 공급

      경기 안양시가 사회적 약자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잇따라 마스크 지원에 나서는 등 주민 건강보호에 앞장서고 있다.시는 시의 보건소에 등록된 관내거주 임신부 2190명을 대상으로 KF94 마스크 3매와 일반마스...

    3. 3

      안양시, 청년 오피스 입주社 모집

      경기 안양시는 다음달 6일까지 동안과 만안 청년 오피스에 입주할 5년 이하 창업 초기 기업 17곳을 모집한다. 1년간 임대료 무료 지원 외에 해외 판로 개척, 청년창업펀드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희망 업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