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文 "이천 물류창고 화재, 피해자 보상 제대로 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 대통령, 이천화재 관련 긴급대책회의 주재
    "재발하지 않토록 대책 및 실천 방법 강구"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이천 물류창고 화재와 관련해 "피해자 배보상이 제대로 이뤄지게 해달라"고 참모들에게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총 48명의 사상자를 낸 이천 물류창고 화재와 관련해 30일 오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 정부 들어 화재 안전 대책을 강화했는데 왜 현장에서는 작동되지 않았는지 살필 필요가 있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게 빈틈없는 화재 안전 대책과 실천 방법이 강구돼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피해자 가족이 원하는 대로 장례 절차가 이뤄져야 한다"면서 "(피해자) 배상·보상도 제대로 이뤄지게 챙겨달라"고 참모들에게 지시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이천 물류창고 화재 관련 관계장관회의에서 "다시는 이번과 같은 대형화재가 반복되지 않도록 실질적인 처방이 절실하다"며 "관계기관에서는 긴장감을 갖고, 사고 수습이 마무리 되는대로 명확한 원인 규명을 바탕으로 근본적인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또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만들 것을 주문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차 추경 준비나선 여당…이번엔 ‘30조’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여당 고위 인사들이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추진에 속도를 내야 한다며 야당과&nb...

    2. 2

      文, 국내 코로나 확진 '0명'에 "대한민국의 힘, 국민의 힘"

      문재인 대통령이 국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것을 두고 국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문 대통령은 30일 SNS 메시지를 통해 "72일 만의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0명,...

    3. 3

      이천 물류창고 화재 사망자 대부분 '일용직' 노동자였다

      지난 29일 경기 이천 물류창고 신축공사 현장 화재로 인한 사망자 38명의 대부분은 일용직 노동자였다. 외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