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보문고 '손글쓰기 캠페인'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보문고(대표 박영규)는 대산문화재단, 교보생과 공동으로 28일부터 '2020 손글쓰기문화확산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손글쓰기문화확산위원회(위원장 신달자) 주관으로 올해 6회째를 맞는 캠페인은 '교보손글쓰기대회', '#손글씨스타', '손글씨풍경' 등 행사로 이뤄진다.

    제6회 교보손글쓰기대회는 감명 깊게 읽은 책 속 한 문장을 손글씨로 작성하여 응모하는 행사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신청 및 접수는 도착일 기준으로 7월 10일까지며 총 4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9월 말 최종 수상작을 가리게 된다.

    예심을 통과한 300명에게 교보문고 상품권 1만원을, 본심을 통과해 입선한 총 30명(으뜸상 10명, 버금상 20명)에게 상품과 부상을 각각 증정한다.

    또 단체상을 받은 5개 단체에는 현금 20만원과 손글씨 명패를 수여한다.

    수상작은 10월부터 교보문고 광화문점내 교보아트스페이스 및 인터넷교보문고에 전시되며, 예년과 마찬가지로 으뜸상 10명 중 손글씨 하나를 폰트로 제작해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손글씨풍경'은 일상에서 발견한 손글씨 매력을 사진에 담아 SNS에 공유하면, 신선하고 감동적인 사진을 선정하여 60명에게 교보문고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온라인 손글쓰기 대회인 '#손글씨스타'에서는 작가들이 자필로 작성한 '내 인생의 한 문장'을 필사해 SNS에 등록한 독자들 가운데 60명 선정해 교보문고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6~7월 1회 차 행사는 이병률 시인의 손글씨로 시작한다.

    '2020 손글쓰기문화확산캠페인'의 자세한 사항은 교보문고 인터넷 홈페이지(http://bitly.kr/klmEBiYpN)를 참고하면 된다.

    교보문고 '손글쓰기 캠페인' 진행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배우 예수정 "쉽게 이해 못해도 문신처럼 남는 게 연극의 묘미"

      "셰익스피어니까요."배우 예수정이 연극 '태풍'에 참여하기로 한 이유는 더없이 간명했다. "셰익스피어는 대단한 희곡 작가잖아요. 이 작품은 작가가 말년에 쓴 것이라 그런지 단어 하나하나가 깊고 귀해요....

    2. 2

      가수 정동원 "고교 졸업 후 해병대 간다"…내년 2월 입대

      가수 정동원(18)이 내년 해병대에 자원입대한다.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24일 "정동원이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내년 2월 23일 해병대에 입대한다"고 밝혔다.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정동원은 앞서 ...

    3. 3

      고급 레스토랑에서 갤러리 만찬주까지…전통주 페어링 는다

      농업회사법인 지평은 프리미엄 전통주 라인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영역에서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전통주 활용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서다.지평은 최근 갤러리와 협업해 프리미엄 주류 라인을 전시 오프닝 리셉션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