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한국수자원공사와 하수재이용 활성화 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한국수자원공사와 하수재이용 활성화 협약 체결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사장 김정철)는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와 27일 광주에 있는 한국수자원공사 영·섬유역본부에서 하수처리수 재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물 부족을 겪고 있는 산업단지에 버려지는 하수를 재이용해 양질의 저렴한 공업용수로 공급하는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 및 추진한다.

    재이용사업에 대한 사업개발, 설계, 시공 및 운영관리 노하우를 보유한 양 사의 협력은 기업경쟁력 강화, 수질 보전, 물 부족 해결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관계자는 “재이용사업은 기후변화로 인한 물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대체 수자원 확보를 위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하수처리수 재이용 사업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지속적으로 쌓아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는 초순수, 산업용수, 하폐수처리 및 재이용시설의 사업개발, 설계·시공·운영을 하는 수처리·환경전문기업이다. 2018년 6월 파주시에 하루 약 4만t 규모의 수도권 최대 규모의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을 준공해 현재 운영 중이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상의,서부산권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추진

      부산상의, 부산시·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서부산 산단 인력난 해소에 나서컨소시엄에 태웅, 에어부산, 리노공업 등 서부산권 기업 11개사 참여부산상공회의소(회장 허용도)는 서부산권 지역기업 근로자들의 보육 문...

    2. 2

      포스코건설, 건설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

      포스코건설이 예비 건설분야 창업자 발굴을 위한 `차세대 건설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인천지역에서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지난해 1차 대회에서 최종 선발된 3개팀이 인하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창업 절...

    3. 3

      "한국판 뉴딜에 철강업 포함"…중앙정부에 지원 호소한 포항

      27일 경북 포항시 호동 포항철강산업단지에는 공장 매매를 알리는 현수막이 곳곳에 걸려 있었다. 세계 철강 경기 침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겹치면서 경영난에 내몰린 철강 업체가 하나둘씩 문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