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침] 지방(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불안 증세 '코로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불안 증세 '코로나 블루' 환자 증가
    우울감 등 호소…안산시, 심리지원 '살구백신' 배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답답함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코로나 블루' 증상 환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이에 따라 자살 고위험군 등에 대한 집중 돌봄 사업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고침] 지방(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불안 증세 '코로나…)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상담을 하다 보면 우울하다거나 답답하다고 밝히는 코로나 블루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최근 많이 늘었다"며 "자살 고위험군 등이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어 관리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센터는 자살 고위험군으로 등록된 시민을 대상으로 매주 전화 체크를 하고, 정신건강전문요원이 정신건강 상태도 수시로 파악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동·청소년·성인·노인 등 대상별 맞춤형 스트레스 관리를 돕기 위한 '살구백신'을 만들어 각 가정에 배송하는 심리지원에도 나섰다.

    살구백신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손 세정제 등의 물품과 반려식물 키우기 재료,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스트레스 극복 권고사항 안내문, 자살 예방 마스코트 '살구(살리고 구하고)' 관련 홍보물 등으로 구성됐다.

    이종하 안산시 자살예방센터장은 "코로나 블루로 인한 어려움이 있다면 혼자서 고민하지 않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유한다"고 말했다.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2013년부터 상록수보건소 내에 자살 예방사업을 위해 설치한 조직으로, 센터 이용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418-0123)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목줄 푼 채 달려든 반려견에 사망…견주 처벌은

      반려견의 목줄을 푼 채 산책하다 자전거를 탄 50대 행인을 숨지게 한 견주에게 실형이 선고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12단독 김준영 판사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견주 A씨에게 징역 1년 10...

    2. 2

      한국 여학생 성희롱하고 '낄낄' 인니 男…회사 "엄중 조치"

      국내 버스 안에서 한국인 여학생들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하고 해당 장면을 무단 촬영해 유포한 인도네시아 국적 남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남성이 근무하는 업체는 공식 사과와 함께 조치를 예고했다.지난 20일 엑스와...

    3. 3

      엄마 13번째 출산 때 버럭했는데…'임신' 남보라, 눈물 쏟은 이유

      ‘13남매 장녀’로 알려진 배우 남보라가 과거 어머니에게 했던 말을 떠올리며 눈물을 보였다.최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임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