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김정은 건강이상설에 재차 "북한 내 특이동향 없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김정은 건강이상설에 재차 "북한 내 특이동향 없다"
    정부는 27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뒷받침할만한 북한 내 특이 동향이 없다는 입장을 반복했다.

    조혜실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서 확인해드릴 내용은 없고, 다만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에서도 밝혔듯이 현재 북한 내부에 특이동향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조 부대변인은 "계속해서 (김 위원장의) 위치나 동선에 대해 그것을 뒷받침하는 정황들, 다양한 소식통을 이용해서 보도가 끊이지 않는데 저희가 할 수 있는 말은 계속 동일하다"고 밝혔다.

    북한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대해서는 "북한 매체에서 감염환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발표하고 있고,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북한이 4월 17일 기준으로 WHO에도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신고했다고 밝혔다.

    이런 점들을 고려하면서 상황을 지켜보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2주년을 맞은 4·27 판문점 선언에 대해서는 "판문점 선언에서 남북 양 정상이 한반도의 평화 번영, 통일을 천명하고 남북관계 진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선언했다"며 "이러한 정신에 따라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일관되게 노력해 나간다는 우리 정부의 입장에 변함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윤상현 "北 김정은, 열흘 안에 모습 안 드러내면…"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은 27일 "열흘 안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면 와병설이 기정사실화될 것"이라며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언급했다. 윤 위원장은 이...

    2. 2

      WP "김정은 행방묘연에 평양서 쌀·통조림 등 사재기 극성"

      보름째 행방이 묘연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상태를 두고 여러가지 설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평양에서 어수선한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고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워싱턴포스트는 ...

    3. 3

      국정원 출신 민주당 김병기 "태구민, 북한 정보 있다면 스파이"

      국정원 출신의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건강 이상설'에 휩싸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관련해 각종 의견을 쏟아낸 태구민(태영호) 미래통합당 서울 강남갑 당선인을 두고 "그분이 무슨 정보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