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WP "김정은 행방묘연에 평양서 쌀·통조림 등 사재기 극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 조선중앙통신 홈페이지 / 연합뉴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 조선중앙통신 홈페이지 / 연합뉴스
    보름째 행방이 묘연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상태를 두고 여러가지 설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평양에서 어수선한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고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워싱턴포스트는 김 위원장이 모습을 드러내기 전까지는 김 위원장의 상태를 알 수가 없다고 전제한 뒤 김 위원장이 심장과 관련해 어떤 수술을 받았다는 점만큼은 확고히 자리잡고 있어 여느 때와는 상황이 좀 달라 보인다고 밝혔다.

    워싱턴포스트는 김 위원장이 평양에 없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평양에서 지난 8년여 통치해온 김 위원장이 현재 가망이 없는 상태인지를 놓고 설왕설래가 오가고 있으며, 불안한 심리를 반영한 사재기가 벌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워싱턴포스트는 특히 평양 주민들이 쌀, 술, 세재, 전자제품 등 품목을 가리지 않고 사재기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생선, 통조림, 담배 등으로까지 번졌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5일 김일성 주석의 생일(태양절) 행사에 불참했으며 이에 따라 그의 건강을 둘러싸고 무성한 추측이 나왔다. 한편으로는 코로나19를 피해 원산에 있는 별장에 있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나왔다.

    워싱턴포스트는 김 위원장이 사망했을 경우 그 파장은 가늠조차 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특히 젊은 나이의 김 위원장이 사망한다면 후계자가 누가 될지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노정동 기자
    국내·해외 자동차 분야를 취재합니다.

    ADVERTISEMENT

    1. 1

      국정원 출신 민주당 김병기 "태구민, 북한 정보 있다면 스파이"

      국정원 출신의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건강 이상설'에 휩싸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관련해 각종 의견을 쏟아낸 태구민(태영호) 미래통합당 서울 강남갑 당선인을 두고 "그분이 무슨 정보가 ...

    2. 2

      WP "김정은 행방묘연에 평양도 뒤숭숭…사재기 극성"

      북한 취재전문 파이필드 "北 지도자 루머 수차례 있었지만 여느 때와 달라보여"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행방과 건강상태를 놓고 며칠째 온갖 설들이 난무한 가운데 평양에서 사재기가 벌어지는 등 뒤숭숭한 분위기가 감지되고...

    3. 3

      이번엔 원산갈마 일꾼에게 감사…김정은 보름째 동정보도만

      건강이상설이 확산되고 있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대해 다시한번 '동정보도'가 나왔다. 김 위원장은 2주가 넘게 공개 행보를 보이지 않고 있지만, 북한의 주요 매체들은 '서신'이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