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엑스 주차장 '카카오T'로 똑똑하게 바뀐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차할 곳없으면 인근 주차장 안내, 요금 사전 결제후 바로 무정차 출차
    코엑스 주차장 '카카오T'로 똑똑하게 바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무역센터 자산·시설관리 전문 회사인 WTC서울과 코엑스 단지 내 주차장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코엑스 주차장을 '카카오T 주차' 기반의 스마트 주차장으로 바꿀 계획이다.

    출발 전 카카오T 앱으로 도착 시점의 만차 예측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댈 데가 없으면 인근 주차장을 안내해준다.

    입·출차 때도 덜 혼잡한 출입구를 추천해준다.

    카카오T 앱에서 요금을 사전 결제한 후 바로 무정차 출차할 수 있고, 주차 요금 할인도 처리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개발 중인 LTE 기반 실내 내비게이션 기술도 앞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코엑스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이 주차를 넘어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WTC 서울 손태규 대표는 "무역센터 방문객들에게 좀 더 편리하고 친근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T, 겨울 내내 '로밍 데이터' 추가 제공…"최대 6GB"

      KT가 겨울방학 해외여행 시즌을 맞아 로밍 데이터 추가 제공 등 프로모션을 시행한다.KT가 2일 로밍 데이터 추가 제공 프로모션을 다음 달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하는 고객을 위해 &...

    2. 2

      AI 강조하던 이통사들, 해킹사태 겪더니…'강조점' 바뀌었다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 최고경영자(CEO)들이 신년사에서 꼽은 올해 사업 우선 순위는 인공지능(AI)보다 이동통신(MNO), 보안이었다. CEO들은 신년사에서 AI 사업보...

    3. 3

      2년간 몸집 줄이더니…카카오 '응축의 시간' 끝낸다

      카카오그룹이 '응축의 시간'을 마무리하겠다는 신년 메시지를 냈다. 올해가 '방향성 있는 성장'을 본격화하는 원년이라면서 인공지능(AI)과 글로벌 팬덤을 새로운 동력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